카테고리 없음
연습sql 20221122
동혼
2022. 11. 22. 14:41
싱글턴 패턴(Singleton Pattern)
어떤 클레스의 객체가 해당 프로세스 내에서 딱 하나만 만들어져야하는경우
정적변수
컴파일할 때 부터 메모리 정해둠
싱글턴 패턴을 사용하면 전역 변수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객체 인스턴스를 어디서든지 액세스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클래스 인스턴스를 하나만 만들고 그 인스턴스로의 전역 접근을 제공합니다.
장단점
-메모리 절약
-데이터 공유가 쉬움
-멀티스레드 방식에서
ex 다크모드 하면 계속 유지
전략 패턴 ( Strategy Pattern )
- 옵션들마다의 행동들을 모듈화해서 독립적이고 상호 교체 가능하게만드는 것
객체들이 할 수 있는 행위 각각에 대해 전략 클래스를 생성하고,
유사한 행위들을 캡슐화 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객체의 행위를 동적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 직접 행위를 수정하지 않고 전략을 바꿔주기만 함으로써
행위를 유연하게 확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ex 버튼 여러개 전체. 이미지. 뉴스. 지도 . etc....
https://victorydntmd.tistory.com/292
State패턴
객체의 상태에 따라 객체의 행위 내용을 변경해주는 패턴
전략패턴과 차이
전략패턴 : 어떤 동일한 틀안에 있는 특정 작업의 방식, 모드를 바꿔줄때
state 패턴 : 특정상태마다 다르게 할 일, 나아가서 그 상태들 자체를 그 상태마다 실행시 할 일과 함께 하나하나 모듈화해서 지정해둘때 쓴다.
ex tv가 꺼져있을때 누르면 켜지고 킴
다크모드를 하였을때 하는 행동
커맨드 패턴